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2 21:00:02
기사수정



코인베이스, 익명성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 투자

외신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익명성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 스타크웨어(Starkware)에 투자하기로 했다. 스타크웨어는 현재 Zk-starks 통한 영지식 증명 및 데이터 압축 솔루션을 개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인 정보의 익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타크웨어의 관계자는 "프로젝트의 최종 목표는 퍼블릭 블록체인들이 우리 익명성 솔루션을 도입,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영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란 자신이 보유한 정보를 직접적으로 공개하지 않고, 특정 검증을 통해 정보 보유 여부를 증명하는 기술을 말한다.


콜린스타 캐피탈, 에너지 환경 프로젝트 '이넥트' 투자

유명 벤처 투자사 콜린스타 캐피탈(Collinstar Capital)이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환경 보호 프로젝트 이넥트(Enect)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넥트는 해당 투자금을 통해 에너지 정보 수집 효율성 제고 및 에너지 정보 거래 시스템·관리 플랫폼 구축에 나설 방침이다.


美 캘리포니아, 개인 트레이더에 최대 5년 징역형 선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비트코인 트레이더 제이콥 버렐 캄포스(Jacob Burrell Campos, 21세)가 최대 5년의 징역 실형을 받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캘리포니아 남부 검찰에 따르면, 해당 트레이더는 미 재무부 금융범죄단속반(FinCEN)에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한 사실을 인정했다. 그는 지난 2015년 1월 부터 2016년 4월까지 1,000명 이상의 미국 내 투자자들에게 수십 만 달러의 비트코인을 판매했으며, 처음에는 미국에서 규제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을 매수했지만, 이후 불법 행위 의혹으로 인해 미국 계좌가 폐쇠되어 홍콩의 한 거래소로 이체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71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